세훈 프로필

2020. 4. 15. 22:57연예소식


대한민국의 가수. 보이그룹 엑소, 엑소-케이, 엑소-에스씨의 멤버이며, 그룹에서는 리드래퍼, 리드댄서의 역할을 맡고 있다.




차갑고 쎄보이는 이미지가 강하지만 이미지와는 달리 여린 성격이며, 귀여운 말투와 행동을 구사한다. 



엑소 멤버들 중에서 유난히 흥이 많고 추임새를 즐겨써 팬들 사이에서 '오세흥' 혹은 '흥세훈' 이라는 별명도 생겼다.



또한 의리를 중요시 여기기 때문에 막내임에도 불구하고 멤버를 단합시키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리드댄서로 엑소의 퍼포먼스의 큰 축을 담당하고 있다. 데뷔 전 공개된 'History' 안무 영상은 세훈의 입덕 영상으로도 유명하다. 



과하지 않은 동작들과 깔끔하게 떨어지는 선이 매력적인 댄서. 또한 엑소의 대표곡 으르렁 댄스브레이크의 센터를 맡기도 했다. 




반동과 허리 힘을 이용한 춤으로 V자 대형으로 선 멤버들이 모두 다리를 땅에 둔 채로 일어나고 세훈은 여기에 원킥을 차면서 한쪽 다리 힘으로 가뿐하게 올라오는 게 포인트라고 할수 있다. 



세훈의 으르렁 원킥 모음 그 외에도 타이틀곡의 후렴 부분은 거의 카이와 세훈이 서는 경우가 많다.



엑소의 그룹 활동 외에는 보아와 'Only One' 퍼포먼스 파트너로 춤을 맞추기도 하였다.



음악적 포지션은 리드래퍼이며, 메인래퍼인 찬열과 주고받는 파트가 많다. 데뷔한 이후 줄곧 타이틀곡에선 랩 파트만을 맡았다 



그가 처음으로 타이틀곡에서 보컬을 한곡은 2015년 발표된 싱글 'Sing for you'이다 이후 2017년 겨울 발표된 'universe' 활동에서 파트가 늘어나고 2017년, 콘서트 [The ElyXiOn]에서 "A Go" 솔로곡을 부르며 실력이 성장하는 것이 눈에 띄게 보이기 시작했다.



이 외에 막내 포지션들의 숙명, 애교 담당을 맡고 있다. 방송용 애교는 뿌잉뿌잉과 귀요미 플레이어가 전부. 그러나 생활형 애교에 강해서 뜬금없는 포인트에서 예상 못한 귀여움을 발산하는 경우가 많다.



막내 포지션이라서 불편한 점은 딱히 없고 막내라는 포지션이 자신과 잘 맞는 것 같다고 하지만 방송에 나갈 때마다 애교를 도맡아 해야 하는 점이 유일한 불만이라고 본인은 말한다. 



그러나 애교가 가장 많은 멤버를 물으면 항상 꼽히는 멤버로써 세훈에게 육성으로 귀엽다고 하는 엑소 멤버들이다. 



그리고 스타 캐스트 인터뷰에서 같은 멤버들이 적은 롤링 페이퍼에서도 애교 많은 막내라는 말이 많이 적혀 있었다. 본인은 내켜하지 않아서 좋아하진 않지만 애교를 시키면 특기 수준으로 잘한다.



엑소 멤버들이 외모 순위를 정할 때 항상 1위로 꼽는 멤버다. 멤버 전원이 잘생긴 그룹으로 유명한 엑소에서 1위로 꼽을 정도이니 정말 잘생겼다고 할 수 있다. 



오뚝한 코와 날렵한 턱선을 가진 냉미남상으로 반듯한 이마,진한 눈썹과 높은 콧대가 만들어낸 독보적인 T존, 속 쌍꺼풀이 있는 적당한 크기의 눈에 



언뜻 삼백안으로 보이는 작은 눈동자, 흡사 빗살무늬 토기를 연상시키는 갸름한 턱과 시크한 표정 등 냉미남의 정석이라 할 수 있는 요소를 모두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얼굴만 봐도 절로 슬리데린이란 단어가 연상 될 정도다. 서늘하고 날카로운 인상이다 보니 대중적으로 두루두루 먹히는 타입의 외모라기보단 특정 매니아층의 취향을 타는 외모 쪽에 가깝겠다. 



하지만 차갑고 쎈 첫인상과는 반대로 과거 사진이나 평상시 노 메이크업 상태의 얼굴을 보면 의외로 눈꼬리가 살짝 처진 순한 인상이고 웃을 때 눈 웃음이 지는 등, 자세히 오래 볼수록 또 다른 매력을 지닌 외모다.


'연예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동엽 프로필  (0) 2020.04.17
송승헌 프로필  (0) 2020.04.16
김희철 프로필  (0) 2020.04.14
박중훈 프로필  (0) 2020.04.14
김희애 프로필  (0) 2020.04.13